프렌차이즈 알바해보신분계시나요?

맥도나 버거킹 KFC 중 1곳 실습앞두고있는데요. 옷은 지급받는데 단화는 제가 준비해서가는데요.

옷은 항상 거기서 갈아 입을텐데 신발도 거기가서 갈아 신는거죠?

처음부터 신고가면 신발 지저분한채로 주방일듯한데..가져가서 옷이랑 같이 갈신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일했을 때는 그냥 제 운동화 신고 일했어요.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유니폼은 두 벌 줬는데 제가 알아서 세탁해서 입는 거였구요. 해당 점장이 어떤 스타일인지 모르니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겠지만, 따로 준비해가면 위생상 좋다고 할 것 같네요.

  • 안녕하세요. 냉정한청설모216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신발도 실내에서 사용하실 용도로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실외에서 신다가 들어가시는 것보다 실내용으로 준비하시면 매장에서도 좋아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좋은 질문감사합니다.

  •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알바에서는 신발도 제공해주거나 작업 환경에 맞는 안전한 신발을 제공하지만, 가끔은 알바생이 자신의 안전을 위해 별도의 신발을 가져오도록 요구하기도 합니다.

    주방일이나 청소 등에 대비해 물, 기름 등이 묻을 수 있는 작업용 신발을 갖추는 것이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