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는 왜 쓰는 사람이 많이 줄었나요?

전에 한창 배달앱들에서 쿠폰 엄청 뿌리고 그럴때 요기요도 이용자가 꽤 늘어난거 같은데 밀려난 이유가 뭘까요? 저도 예전에는 요기요를 더 자주 썼는데 요즘은 배민만 쓰기는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기요가 쿠팡이츠와 배민에 비해서 입점 음식점이 많지 않고 할인이나 여러 부분에서의 매력도가 떨어지면서 점점 사람들도 선택하지 않게 된 점이 크다고 보입니다. 여러모로 애매한 입지에 계속 성장하기 힘들었다고 보이네요.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기요 이용자가 줄어든 건 배달의민족이 가게 수와 사용자 기반에서 우위를 가지면서 표준처럼 자리 잡은 영향이 큽니다. 여기에 예전처럼 큰 쿠폰 경쟁이 줄어 차별성이 약해졌고, 사용 습관이 배민으로 굳어진 것도 이유입니다.

  • 요기요는 맨처음 접한게아니라 배민부터 먼저 사용했고

    또 그다음 쿠팡이고 배달분들 사용이 배민,쿠팡 배달이 많다보니 요기요는 줄어들수밖에요

    요기요는 배달라이더들이 또 다른어플 깔아서 배달잡아야하는것같더라구요 그래서 잘안쓰게되는것같아요

  • 아무래도 배민이나 쿠팡잇츠가 더 공격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기도 하고,

    입점하고 있는 업체들도 많고 편리해서 요기요보다는 사용자들이 더 많은게 아닐까 싶어요.

    저 개인적으로도 요기요는 거의 써보지를 않았네요.

  • 결국 경쟁에서 밀린 것이죠 쿠팡이츠나 배민이 고객들이 쓰기에 더 편하고 입점 업체도 많고 쿠폰이나 행사도 많이 하다보니 이런 경쟁 속에서 밀리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줄어든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