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소파술 이후 두드러기 나고 자국이 심하게 있어요 ㅠ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세파클러캡슐,뮤코라민정,신일이부프로펜정,씨잘정5밀리그램

소파술 이후 두드러기가 너무 심해서 산부인과 갔더니 약물부작용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닝겔맞고 지금 두드러기는 다 들어갔는데 피부에 자국이 너무 많이 남아서요..

산부인과 의사쌤은 피부의 문제는 아니라 점차 가라앉고 좋아질거라던데 피부과 안가봐도 괜찮을까요ㅠ

흉질까봐 겁납니다..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 3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발진의 양상을 보면 다형 홍반처럼 보이며 전형적인 약물 발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항생제나 진통소염제가 흔한 원인이 됩니다. 원인이 되는 약제를 중단하고

    발진에 대한 약물 치료를 해보시고 호전이 없다면 혈액 검사 등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