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완전당당한연구원
1학년 입학하는 해에 수전증이 생겼는데 어떨 땐 약먹어도 효과가 없어요 손이 가장 중요한 직업인데 제가 치과위생사로 살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아무래도 술기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직업 특성상 수전증이 아주 심하다면 직무수행이 약간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예방치의학쪽이나 교수, 보건직 공무원쪽으로 진로를 잡기도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0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
한성미 치과위생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한성미 치과위생사입니다.
수전증의 정도가 심하다면 업무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과업무는 정교함이 중요해서 1mm차이도 크고, 손이나 기구가 환자의 입안에 있을 때 손이 많이 떨리면 환자도 불안할 것입니다. 수전증 관련 진료를 지속적으로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