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친절한부엉이971
친절한부엉이97123.11.23
매일 한끼는 라면을 먹으면 건강에 해롭나요
평일에는 거의 매일 하루 한끼는 라면으로 떼우는것 같아요. 매일 하루한끼를 라면을먹으면 건강에 많이 해로울까요. 어쩔수없이 라면을 섭취할때 무엇을 같이 먹으면 좋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상 하루에 1번 라면을 되신다는 것은 그리 좋지 않은 식습관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우선 나트륨미 초과가 될 것 같고 트랜스지방 등등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평일에는 거의 매일 하루 한끼를 라면으로 떼우신다고 하셨습니다. 매일 하루 한끼를 라면으로 드시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라면은 나트륨, 탄수화물, 포화지방 함량이 높고,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함량이 낮습니다.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고, 탄수화물은 혈당을 높이며, 포화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하루 한끼를 라면으로 드시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심장병, 뇌졸중, 위장 질환, 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