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머리가 빠지고 탈모 현상이 오는것같은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2021. 02. 01. 15:54

맨날 머리가 빠지거 탈모약도 먹고 있는데 너무 그래요 저ㅇ말 요즘 여사친들도 사라지고 정말 힘든 시기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ㅜㅜ아 그리고 두피가 간지럽고 가끔은 따가울때도 있고 비듬인제 모를 가루도 많이 떨어져요


총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이효상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탈모 치료의 효과가 증명된것은 먹는약과 바르는약 두가지 입니다.

1. 먹는약 : 프로페시아 또는 아보다트 (그외 카피약)

2. 바르는약 : 미녹시딜

효과면에서는 먹는약이 바르는약보다 더 좋습니다.

(물론, 먹는약과 바르는약을 동시에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을 주의하셔야합니다.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을 말씀드리면

- 성기능장애(발기부전/사정장애/사정액감소/성욕감퇴 등)

- 우울감

-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2021. 02. 03. 11:2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답변 삭제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이 답변은 비공개되어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요.

    치과병원 / 통합치의학전문의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탈모는 유전적인 영향과 환경적인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납니다. 즉 두피를 관리하는 것으로도 탈모가 올 수 있고 두피 관리를 철저히 하더라도 유전적인 영향으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진행되고 있다고 판단된다면 탈모 클리닉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클리닉 방문 후 정확한 두피 상태와 현재 증상의 정도를 파악한 후 약 복용 및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해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2021. 02. 03. 11:4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답변 삭제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이 답변은 비공개되어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요.

      하나의원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김선익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염색이나 파마는 가급적 지양하시고, 약국에서 두피 전문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으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샴푸 이후에 찬바람으로 완전히 건조시키고, 음주나 흡연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빗질 등의 물리적 자극을 멀리하고 최대한 손톱으로 긁지 마시길 권합니다.
      인내를 갖고 치료에 임해야 하며 증상이 심하면 피부과 진료를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2021. 02. 02. 10:1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답변 삭제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이 답변은 비공개되어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요.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가정의학과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서민석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일단 두피 상태를 확인해 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합니다만, 비듬도 많고 두피도 가렵고 따갑다면 지루성 두피염이 동반된 상태가 아닐까 싶습니다. 탈모 치료와 함께 지루성 두피염에 대한 관리도 잘 해줘야 될 듯 합니다. 탈모약을 드신다고 해서 탈모가 완전 예방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탈모의 진행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당황해 하지 하지 마시고 약 처방을 해주시는 피부과에 가셔서 다시 상의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서민석 드림

        2021. 02. 01. 16:23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답변 삭제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이 답변은 비공개되어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