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 메신저나 카톡에서 '넵' 뒤에 점(.) 찍는 후배, 제가 꼰대인가요?
이번에 들어온 신입 사원이 업무 연락할 때마다 자꾸 "넵." 이렇게 마침표를 찍어서 답장을 보냅니다.
그냥 "넵!"이나 "네 알겠습니다"라고 하면 부드러울 텐데, "넵." 하니까 뭔가 기분 나쁘거나 억지로 대답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말투 하나로 지적하면 너무 꼰대 같아 보일까 봐 일단 참았는데, 메신저 받을 때마다 은근히 신경 쓰이고 딱딱하게 느껴집니다.
요즘 친구들은 원래 마침표를 이렇게 자주 쓰나요? 아니면 제가 예민한 건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