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살짝즐거운콩국수
운동 전에 안먹고 공복 유산소vs간단하게 먹고 운동
살뺄때 어느 방법이 더 좋은가요?
지금은 저녁을 안먹고 공복에 유산소 30-40분 (3분걷기 2분뛰기 반복) + 웨이트 중인데, 유튜브에서 조금이라도 뭘 먹고 운동해야 된다는 이야기도 봐서요!
살빼고 조금 근육도 만들고 싶은데, 어느 방식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공복 유산소는 지방 연소에는 효과적이지만, 이후 유산소이후 공복 웨이트는 숙련자가 아니면 근손실 위험이 있고 운동 퍼포먼스가 떨어집니다. 반면에 운동 전 바나나, 고구마를 한개 정도 드시고 운동 후 단백질 쉐이크를 드시면 근육 보호와 운동 효율을 높여 살도 빼고 근육도 만들기에 유리합니다.
지금처럼 웨이트까지 하신다면, 운동 30분 전에 300kcal 내외로 탄수화물 위주로 드신 후 운동에 임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체지방 줄이면서 근육 유지까지 원하신다면요! 건강한 다이어트와 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시간이 길어진 후 운동을 하게되면 근육량이 감소할 수 있지만
평소 저혈당이나 저혈압 증상이 없으시다면 어느정도 공복운동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