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약을 먹고 어지럼증이 있거나 구토를 하면 복용을 멈춰야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복용중인 약

모어멜라인

이 제품을 이틀 먹고나서 어머니가 갑자기 어지럽고 구토를 하기 시작을 했는데 복용을 해야할까요? 아니면 복용을 중단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약을 드시고 구토와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바로 복용을 중단하시느걸 권해드리며 다른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 방문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드시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브로멜라인과 퀘르세틴 성분으로된 제품인데 구토나 어지럼증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성분들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당연히 복용 후에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중단을 하시는 게 맞습니다. 중단을 하고 괜찮아졌을 때 다시 한번 복용할 수 있다면 해보시고 그때도 반복돼서 나타난다면 다시는 드시지 않는 게 좋겠네요. 재현까지 된다면 거의 100% 그 성분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