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굉장한까치37
굉장한까치3722.12.08
운동선수들 단백질 섭취에 관한 질문입니다
최근에 예능 프로그램에 축구선수가 거의 단백질 섭취만 많이 하시던데 문제가 되는건 없나요?
건강을 위해 저탄고지를 일반인이 실시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운동선수가 단백질을 먹는 이유는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근육의 주요 성분이 단백질인데요.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이 찢어지고 상처를 받으며 그 수가 늘게 되는데요. 그때 단백질 영양분이 있으면 회복하면서 그 숫자가 늘어서 근육량이 늘어납니다. 건강을 위해 탄수화물 단배질 지방 비율을 2:4:4로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