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혈당에서 급하게 혈당을 올릴때 도움이 되는 음식이 궁금합니다.
제가 당뇨가 있어서 최소한으로 탄수화물만 섭취하고 운동까지 하다보니까
갑자기 저혈당 처럼 당이 확 떨어져서 몸이 막 떨리고 힘들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어떠한 음식이 도움이 될까요? 초콜렛과 음료수 빼구요..
사실 초콜렛은 칼로리가 높아서 잘 안먹습니다.
음식이나 칼로리는 낮은데 당을 확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빠른 흡슈를 위해서 탄수화물인 포도당이나 케이크, 캔디, 사탕 등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여 과도한 인슐린 분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당분이 많은 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포도주, 주스, 콜라, 에너지 드링크 등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혈당을 올리려면 칼로리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적은 것들은 혈당을 그렇게 올려 줄 수가 없구요
과자종류를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