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참밀드리32
라면만 매일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매일 하루 한끼만 먹을때 라면과 밥만 먹는다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사람이 라면과 밥정도만 먹고 계속 살수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탄수화물과 포화지방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으로 라면만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영양불균형이 우려됩니다.
• 라면과 밥만으로 구성된 식단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인체에 여러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 결핍을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비타민B군, 비타민C, 섬유소가 결핍되어 면역력 저하, 소화 문제, 피로감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정제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는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변화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국, 라면과 밥만으로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어려우며,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