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타냐후총리는 이란 미국종전협상에 어떤입장인가요.

지금 미국과 이란이 종전협상에 서명하고 마무리되는 단계로 이란 석유수출제재 해제등이 진행되는데요.네타냐후 이스라엘총리는 어떤입장인지 궁금합니다. 계속 주둔하고 공격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타냐후는 따지고보면 자기 빼고 이란이랑 미국 둘이서 종전 합의를 보는 상황이니까 뭐지? 이러겠죠.

    본인은 합의할 생각은 없어보이는인물처럼 보이던데요

    채택 보상으로 2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미국과 이란의 종전 합의 소식에 당혹감을 표하며, 최종 합의 내용을 사전에 공유받지 못한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란 핵무기 반대: 네타냐후 총리는 이란이 핵무기를 보유하는 것을 절대 용인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협상 불확실성: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의견 일치를 봤다고 강조하면서도, 이란의 고농축 우라늄 및 핵시설, 탄도미사일 문제 등이 해결되지 않았다고 보아 즉각적인 종전 선언을 순순히 받아들일지변수입니다.

    공격 지속 가능성: 이스라엘이 레바논 등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고 있어, 합의 타결의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최신 뉴스에 따르면 이란은 19일 서명식을 앞두고 있으며, 이스라엘 측의 반발이 막판 변수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빨리 종전이 됬음 좋겠습니다 🙏제발!!

  • 네타냐후 총리는 이란과의 협상에 대하여 매우 강경하고 부정적인 태도를 고수해왔습니다 미국과 이란 사이의 합의가 이루어진다고 하더라도 이스라엘은 이를 자신의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로 간주할 것입니다 그는 과거부터 이란의 핵 개발과 대리 세력을 통한 공격을 막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고 주장해왔습니다 따라서 미국이 제재를 해제하더라도 네타냐후 정부는 이를 이란이 테러 자금을 확보하는 기회로만 인식할 것이며 결코 신뢰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국제 사회의 합의와 별개로 자국의 안보를 지키기 위해 이란을 향한 군사적 압박과 주둔 그리고 공격을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이스라엘이 국제적인 협정에 얽매여 스스로를 방어할 권리를 포기하지 않을 것임을 수차례 강조해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종전 협상이 진행되더라도 이스라엘의 독자적인 군사 행동은 지속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