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월드컵관련 아시아팀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월드컵을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근데 아시아팀 관련 질문이 있어요.

오세아니아주를 아시아로 편입해서 참여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뉴질랜드도 호주처럼 아시아축구연맹소속이 되는거 아닌가요?

근데 12조나 되는데 왜 뉴질랜드와 이란이 같은 조에 배치됐나요?

아시는 분께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닙니다. 호주만 아시아 축구연맹 소속이고 뉴질랜드는 오세아니아 축구연맹 소속입니다. 오세아니아 축구연맹에는 13개의 국가가 있으며 그러다보니 이란과 뉴질랜드가 같은 조에 속한 것이죠

  • 물론 지정학적으로는 호주나 뉴질랜드나 다 오세아니아 주에 속하는 나라 이지만 축구로 따지면 호주는 아시아 축구 협회( AFC) 소속이고 뉴질 랜드는 AFC 소속이 아니라 오세아니아 축구 협회 ( OFC) 소속 입니다. 오세아니아 축협 소속 국가들은 현재 13개국 인데 뉴질랜드를 비롯해서 피지나 파푸아 뉴기니, 사모아, 타히티, 솔로모 제도 등의 국가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