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그럭저럭지조있는제리
채택률 높음
사랑니 발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상황: 아래 사랑니가 제대로 나긴 했으나 살점이 덮여 있어서 양치질을 정말 꼼꼼하게 해줘야 해요 치간칫솔로 살점과 치아 사이를 쓸어주면서 항상 이중으로 열심히 관리하지만 가끔 붓는 등의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 며칠간 살점부분과, 이어지는 볼살까지 붓고 아파와서 병원에 가보니 해당 부분이 곪아서 염증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발치를 해야 하며, 아래만 발치를 하면 위에 사랑니가 아래로 내려앉게 되므로 위아래 같이 총2개를 발치하자고 하셨습니다
질문: 1. 혹시 살점을 자르고 지지는 등의 방법은 불가능 한가요?
2. 당장 발치하지 않고 또 곪을 때까지 있어 봐도 되나요?
3. 이런 경우 대부분 발치가 답인가요.?(직접 육안으로 본 게 아니라서 말씀주시기 어렵겠지만 내용 토대로 의견 남겨주시면 저도 참고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