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븐나이츠뫕일게이
맛있는 음식을 보면 침이 나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맛있는 음식을 보면 바로 침이 나오고 배가 고프게 됩니다.
그런데 왜 그런건지 알고 싶습니다. 음식을 본 것 만으로도 침이 저절로 흐르고 배가 고프게 된다니요..
이것은 정말 제가 생각한 것과 다른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침이 아니라, 오히려 침이 안나와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것이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욕을 돋우는 음식을 보거나 냄새를 맡을때 뇌는 특정한 신경 전달 물질의 방출을 유발하는 감각 신호를 받습니다. 음식의 시각과 향은 감각 신호에 반응하여 침을 생산하는 침샘을 자극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보면 뇌에서 식욕을 자극하여 침 분비가 촉진됩니다. 이는 진화적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신호로, 소화를 준비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