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내려가면 휘발유의 밀도가 올라가고 기온이 올라가게되면 휘발유의 밀도는 팽창하게 된다고 합니다. 기온이 내려간 아침이나 저녁에 주유를 하게되면 동일한 금액을 주유하더라도 더 많은 양을 주유할 수가 있게되요 기온이 높은 한낮에 주유를 하게되면 기름이 조금만 들어가도 그만큼 밀도가 팽창되니 실제 주유량보다도 적은 기름을 주유하게 되는거죠 그러니 가급적이면 기온이 낮은 시간대를 이용해 주유를 하신다면 조금이라도 가격대비 많은 주유량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