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성실한따오기76
여름철에 특히나 식중독 환자가 급증한다던데 배달음식 안전할까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식중독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더라고요. 여름철에 세균 번식이 활발해져서 음식이 쉽게 상할 수도 있다던데 요즘 자주 이용하는 배달음식들이 걱정되기 시작하더라고요. 밖에 날씨가 워낙 덥다보니 회사 근처에는 식당이 없어서 조금 걸어야하는데 이것마저도 너무 더워서 다들 배달을 시키고 있는데요, 조리된 음식이 배달되는 과정에서 세균이 번식해서 식중독이 나는게 아닐까 노파심마저 들더라고요.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어떤 점들을 주의해야 할까요? 음식 종류별로 위험도가 다를 텐데, 여름철에 특히 피해야 할 메뉴나 상대적으로 안전한 음식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음식을 받았을 때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이나, 보관 및 섭취 시 주의사항도 알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름철 배달음식은 고온으로 인한 세균 증식 위험이 높으므로, 위생적인 업체를 선택하고, 신선도에 민감한 메뉴는 피하며, 음식을 받자마자 즉시 섭취하거나 안전하게 보관 및 재가열하는 등 개인의 위생 수칙 준수가 식중독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온도에 음식이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며, 특히 익히지 않은 음식은 위험도가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항상 음식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이 있을 시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철 배달음식은 빠른 조리와 즉시 섭취가 중요하며, 특히 생선회, 냉채 등 날음식은 피하는 게 안전합니다. 음식 도착 후 뜨겁거나 차갑게 유지된 상태인지 확인하고, 2시간 이상 실온 방치는 피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배달 전 위생 상태와 평판 좋은 업체 선택도 식중독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