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사극에 보면 망나니가 칼에 술? 물? 같은 어떤것을 뿌리잖아요? 왜 뿌리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사극에 보면 죄인을 참수형을 할때 망나니가 춤을 추잖아요 칼에 입에머금은 어떤것을 내 뿜어서, 어떤걸 입에 머금고 있다가 칼에 뿌리는건가요? 그리고 뿌리는 이유는 뭔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안녕하세요. 사극에 보면 죄인을 참수형을 할때 망나니가 춤을 추잖아요 칼에 입에머금은 어떤것을 내 뿜어서, 어떤걸 입에 머금고 있다가 칼에 뿌리는건가요? 그리고 뿌리는 이유는 뭔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