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가 경기가 안좋은데 언제 풀릴까요

지금 면접 보고 대기중 이고 연락도 두번더와서 지원은 했는데 프로젝트 투입이 되지가 않습니다.

도대체 이런게 언제 풀려서 일을 할수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IT 관련 경기가 좋지 못한 것은

    AI 가 너무 빠르고 광범위하게 발전하고 있기에

    특히 IT 분야 취업의 문이 너무나도 좁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큰 우려할 점은 이 문제가 더 심화되지

    풀릴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통상 상반기보다 예산이 집행되는 하반기에 프로젝트가 늘어나는 경향이 있으나 본격적인 경기 회복은 금리 인하 기조와 글로벌 업황 개선이 맞물리는 시점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역량을 다지며 차분히 기회를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지금 프로젝트 투입이 안되는 건 질문자님 탓이 아니라 경기 불황으로 원청 기업들이 예산집행과 최종 계약 승인을 계속 미루기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 같은 무차별 대호황은 어렵지만 상반기 동안 미뤄둔 인프라 투자가 한계에 달하는 올해 가을 하반기 기점으로 보류된 프로젝트들이 재개될 전망입니다. 곧 투입하겠다는 업체의 말만 믿고 기다리지 마시고 확정 출근일이 나오기 전까지는 다른 프로젝트 면접과 지원을 계속 동시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