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유산균은 한 가지만 계속 먹는 것보다 가끔 제품을 바꾸는 것이 더 좋은가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유산균을 꾸준히 먹고 있는데 같은 제품만 계속 복용하는 것보다 몇 달에 한 번씩 균주가 다른 제품으로 바꿔 먹는 것이 장 건강에 더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유산균은 한 종류를 장기간 먹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가끔 변경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유산균 제품을 몇 달마다 일부러 변경해서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잘 맞는 제품이 있다면 꾸준한 복용을 추천합니다.

    다만 한 제품을 선택해서 한 두달 복용을 했는데 차도가 전혀 없다거나

    오히려 복통, 설사 등 불편감이 생겼을 경우에는 해당 균주가 안 맞을 수 있어서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오래도록 복용하던 제품인데 어느 순간부터 장 건강이 안 좋아졌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장내 환경이 계속 바뀌기 때문에 그럴 때 다른 균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유산균이 복용 초기에는 오히려 일시적인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내 균형을 맞추는 과정이고 그 이후에 개선되는 경우가 많아서

    너무 자주 변경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4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