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부도 이유는 무엇인가여? .

오늘 뉴스를 보고 놀랐네요 국내 3대 메이저 동아, 조선 다음으로 큰 중앙일보가 1차 부도라니? 자회사 JTBC는 디폴트 선언이라니? 부도 이유가 무엇인가여?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광고 시장이 불황으로 많이 힘들어진것이 사실인것같고요 이번 월드컵 중계로 인한 큰 지출이 타격이 가장 큰것 같습니다 무리한 투자가 원인인것 같네요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빚이 많아서 그래요,

    중앙그룹의 채무가 3조원 가까이 됩니다.

    현재 OTT시장으로 사람들이 많이 가서 광고 수입이 줄었어요,

    JTBC가 월드컵 중계를 따냈지만 공중파 3사에게 재판매를 못했어요,

    KBS만 비교적 헐 값에 사고요,

    채권자가 불안하니까 가지고 있던 어음을 상환요청을 했어요.,결국 갚지 못해서 부도를 내고요,

    그 여파로 모기업 중앙그룹마저 부도를 냈습니다.

  • 이번 월드컵 중계권이 컸죠

    원래는 코리아풀이라고 해서 공중파 3사에서 월드컵 중계권을 사오는데

    이번엔 JTBC가 독점으로 엄청난 금액으로 중계권을 사왔죠

    그걸 공중파에 되팔려고 했으니 불발

    KBS만 울며겨자먹기로 샀지만 오히려 득이된 셈이고

    요즘 광고계가 죽으면서 JTBC도 힘들어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