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보험
탈퇴한 사용자
은행에서 설명은 해줬는데
예적금으로 만 저축목적으로 이용했어서
이걸 가입하는게 혜택이 많은건가요?
애들은 할필요없다는데 안정적인 투자처는 은행 예적금뿐인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지연 손해사정사입니다.
어떤 목적인지에 따라서 다릅니다.
생활비는 매월 안정적으로 나오는 상황이라면, 세제혜택(연금저축·IRP)까지 고려하면 장기 노후자금은 예적금보다 유리하지만, 유동성·안정성은 예적금이 더 높아서 둘을 섞는 게 현실적인 최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승민 보험전문가
롯데손해보험
∙
안녕하세요. 한승민 보험전문가입니다.
isa 계좌는 보통 주식, 채권, 금 등 투자상품을 이용하실 때 가입합니다.
예적금만 하실 거라면 가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원금 손실 가능성이 가장 낮은 건 예적금이지만 분산투자를 잘 하신다면 채권, 금, 주식 등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다만 실력이 요구됩니다. 초보자가 막 사다가 돈을 크게 잃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