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안전신문고에 차량 신고하는거 문제인가요?

안전 신문고에 불법 주차나 차선 방향등 안키고 들어오는거 신고하는게 문제가 되나요? 왜 그런 사람들을 찾아서 뭐라고 하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문제되는 게 아니에요.

    저도 운전을 하지만.....

    운전하는 사람이면 이미 다 알테고.

    불편하고 번거롭고 사람에게 어려움을 주는 걸 알텐데

    시험만 칠때 방향등 켠다. 횡단보도 정지선 지킨다.

    직선주행차가 우선이다.....를 지키지 실제론 안 그렇잖아요?

    그러니까 국민신문고가 있는거고요.

    잘하시는 거에요.

    길을 가다보면 인도 한가운데를 막고 주차한 자동차.

    방향등 전혀 안 켜는 자동차.

    횡단보도에 정지선이 아니라 횡단보도

    한 가운데까지 들어와 신호를 기다리는 자동차.

    남의 매장 앞에다 주차하고서 손님들이 출입하기

    힘들게 하는 자동차.

    주차장 입구를 막아서 주차하여 다른 차가 나가지도

    들어가지도 못하게 하는 자동차~~

    등등 진상들이 많아요

    근데 요즘은 웃기는 게 킥보드나 자전거. 대형마트 카트도

    그렇게 엉망으로 주차해 놓고 가더라고요.

    어릴때부터 그렇게 행동하고 있으니 나중에는 취직을 하고

    운전을 하면 어떨지 참....

    모든 사람들이 다 양심이 있고. 인류애가 있고. 양심적인 건 아니더라고요.

    국민신문고라도 있어서 신고할 수 있어 다행이고.

    사람으로서 최소한의 지켜야 할 법규와 예의.

    양심이 있어야 하는 건 당연하다고 봐요.

    어떤 사람은 장애인이 아니면서 장애인 표지를 차에

    부착하고 장애인 주차장에 주차하는 비양심적인 사람을

    신고하는 것도 봤는데 이분도 질문자님처럼

    좋은 일 하시는거죠!!

    저는 질문자님의 행동이나 생각이 잘못된 게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보냅니다!!^^

    채택 보상으로 4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법을 어긴 차량을 정의롭게 신고하는 것은

    공익을 지키고 교통사고를 막는 훌륭한 행동이며

    과태료 폭탄으로 위법 운전자에게 매운맛을 보여주니

    도로위 안전과 평화를 지키는 가장 완벽한 시민 영웅의 치트키입니다

    그리고 남의 정의로운 행동에 사사건건 시비 걸며 비아냥대는

    악플러들은 가법게 무시하고 안전신문고 신고 포상금이나

    챙겨 맛난걸 사 먹는 게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