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약에도 유통기한이 있나요? 약을 먹어도 낫지를 않아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안녕하세요 2주 전쯤에 감기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서 처방을 받은 약을 먹었었는데 제가 텀을 두고 먹어서 그런지 약효가 전혀 없고 증상이 더 악화가 되는 것 같아요. 일주일 정도 지난 약도 바로 먹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항생제 같은 게 있으면 오히려 그렇게 복용하면 내성만 키울 수 있어서 더 좋지 않긴 합니다. 그냥 증상 완화제들만 들어있는 경우에는 그런 식의 복용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9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보통 약포지에 지은 약은 6개월까지는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 정형외과약은 지어두시고 몇개월간 걸쳐서 아프실 때만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감기약이 효과가 없을 때는 병원에 재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