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여러분들은 결혼 생각이 있으신가요??

아무대로 저출산에 고령화 시대에다 보니 결혼해서 아기 낳을 생각이 있으신분 없으신분 알려주세요 다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해요 !!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20대지만 결혼을 조금 빨리 했는데요, 아기도 낳고싶어요

    결혼은 운이 좋게도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을 일찍 만나서 연애 초반부터 결혼 얘기를 하고 자연스럽게 하게됐던거같아요

    아이는 처음에는 주변 사람들이 아이를 낳기 전과 후로 인생이 달라졌다는 얘기를 하나같이 해서 궁금한마음(+안낳으면 인생 손해보나? 하는 생각) , 그런분들 애기들 커가는거 보면서 점점 아기가 예뻐보이더라구요. 

    근데 이거저거 준비하다보니 나라에서 지원이 많이 된다고 해도 돈이 너무 많이 들거같아서 주춤주춤 하게되는거같아요. 금전적인거 제외하면 저는 아이도 완전 낳고싶어요! 

    채택 보상으로 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뭐, 저는 일단 결혼을 했기 때문에

    앞으로 혹시 다시 하라고 하더라도

    저는 결혼을 할 선택을 할 것 같아요.

    물론, 자녀도 낳아서 가족을 꾸릴 것이구요.

  • 저는 현재 결혼 적령기에 진입한 시기라서 결혼을 할 생각도 있고 아이를 낳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출산 시대지만 아이가 주는 행복이나 이런 것을 느껴보고 싶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30대 남자입니다

    결혼 생각이야 있지만 지금 당장은 혼자 먹고 살기도 버겁네요…

    아이를 낳아 키우고 싶지만 그 또한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