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애벌래228
비범한애벌래22822.12.05
밥먹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 먹으면 건강에 좋지않나요?
밥을먹고 아이들이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자주 찾는데요.
밥목고 잦은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건강에 좋지않나요?
아이스크림의 어떠한 성분땜에 그런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아이스크림이 몸에 안좋은 이유입니다.
물과 기름은 섞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화제는 이처럼 물과 기름을 잘 섞이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유화제는 계면활성제와 성격이 비슷한데요
*계면활성제 : 물과 기름을 섞이게 해주는 화학물질
유화제는 신장과 간 기능 저하, 기형아 출산 가능성 증가는 물론 체내에 유입되면 피를 끈적끈적하게 하는 대표적인 화학물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 만성퇴행성질환, 피부 노화 촉진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유화제에도 종류가 많은데 우리는 어떤 유화제가 어느 정도 사용되고 있는지 제품을 통해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유화제의 다른 이름인 계면활성제에 대한 경고는 이미 많은 전문가 들에게 지적 받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설탕등 화학물질이 첨가되었기 때문에 몸에 안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06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아이스크림에 들어있는 액상과당 및 설탕이 혈당을 급격하게 높일뿐 아니라
체지방을 증가시키기때문에 가급적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지 않는것을 추천해드리며
드신다고 하더라도 당알콜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에 유지방이 많고 단성분이 많아서 그래요
비만을 유발할 수 있지요 혈액을 탁하게 하구요
그리고 대장균이 많아서 배탈이 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