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개에게 물리면 위험한이유가뭔가요 ??
광견병이말고도 다른 위험한 상황들이있을까요 ?? 물리는순간 세균에 감염이되거나 그런건가요 ? 아니면 어떤현상들이있는거죠 ?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개에게 물렸을때 가장 위험한 것은 바로 세균 감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에게 물렸을때는 빠르게 응급 치료를 하신후 병원에 내방을 하셔서 치료를 받는게 제일 좋습니다.
동물에게 물린 상처를 교상 이라고 합니다. 다른 상처와 달리 물리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별의 주의해야 합니다. 칼로 찔린 것 같아서 한 입 베어 물면 정말 위험합니다. 개에 물리면 날카로운 이빨에 침투한 세균이 빠져나가고 상처 부위가 좁아집니다. 입구가 갑자기 좁아서 배출되지 않는 세균의 몸에 갇히게 되면 위험합니다. 즉 물린 개의 이빨은 조직 깊숙한 곳의 박테리아가 성장하고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위험하며 개의 치아에는 공기 없이도 생존할 수 있는 혐기성 박테리아가 있습니다. 끊임없이 분열하고 증식하기 때문에 찌르거나 괴사 되기 쉽습니다. 물린 개가 광견병 예방 접종을 받지 않으면 더 안 좋은 결과로 이어 집니다.
안녕하세요, 아라비타입니다.
개에게 물리면 광견병 이외에도 여러가지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의 입에는 다양한 세균이 존재하는데, 물리는 순간 세균이 상처를 통해 체내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파스퇴렐라균이 대표적입니다.
또 파상풍을 유발할 수 있으며, 폐혈증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바다에서 헤엄치는 거북이입니다.해당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개물림 사고로 걱정해야 할 건 먼저
파상풍입니다.
파상풍은 파상풍균의 신경 독소에 의해 유발되는 급성 질환이죠.근육 경련 등의 증상으로 시작해 부정맥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파상풍균은 치료하지 않은 상처에서 증식하기 때문에 작은 개에게 물린 작은 상처라도 방치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