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기업들은 협력업체들도 자동화되기를 바라죠?

현기차가 협력업체에게 요즘 요구하는걸 보니 계속 뭔가를 개선하기르 ㄹ요구하면서 예전과 같이 일하면 이제 납품하기도 힘들게 하는거 같던데요, 몇년안에 커트라인을 올리거라고 예고하던데 협력업체들이 개선한 내용중 인력을 줄이면서 자동화되는 내용도 보게 되니 기계화 자동화가 대세인거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현대자동차 같은 대기업들은 품질과 원가 경쟁력 때문에 협력업체에도 자동화와 생산성 향상을 계속 요구하는 흐름이 맞습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은 불량률 감소와 납기 안정성이 중요해서 스마트공장이나 로봇 자동화 도입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협력업체 입장에서도 인건비 상승과 인력 부족 문제 때문에 자동화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공정이 완전 자동화되는 건 아니고 숙련 작업이나 품질 검사는 아직 사람 역할도 큽니다

    결국 현재 제조업 전반에서 자동화와 디지털 전환은 거의 대세 흐름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자동화의 바람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을 가리지 않는 거 같고 대기업 원청 입장에서는 협력업체들이 자동화 시설과 로봇에 투자해서 근로자 많이 줄어들기를 내심바라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