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여름철만 되면 조금만 차가운 음식을 먹어도 바로 설사를 하게 될 정도로 장이 좋지 못한 편인데요. 장에 좋은 음식들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안좋으며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바나나가 좋으며 사과 역시도 소화기관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유명 합니다.
그리고 양배추나 보리차 매실 호박죽 등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드리자면,
발효식품 : 발효식품은 유익한 장내 세균을 증식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효식품에는 김치, 된장, 청국장, 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찌개 등이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 섬유질은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ㅡ풍부한 음식에는 과일, 채소, 현미, 통밀, 콩,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비피더스균, 락토바실러스균 등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구르트, 치즈, 케피어, 콩 발효 식품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을 개선하고 설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식,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 흡연, 불규칙한 식습관은 장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