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다이어트하면서 탄수화물 섭취를 1/3로 줄이고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로 섭취해야 할 탄수화물 양은 어떻게 되나요?
45세 이후부터 급격히 살이 쪄서 다이어트는 아마도 평생 숙제가 될 것 같습니다.
그 전에는 탄수화물 등 정제탄수활을 생각 없이 입에서 당기는 대로 먹다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해서 대폭 줄인 편입니다. 그대신 단백질을 늘리고 있는데요.
다이어트 시 탄수화물 섭취가 부족하면 요요현상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최저 탄수화물 양은 얼마나 섭취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탄수화물 섭취가 지나치게 부족하면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가 있으며,
신체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대사 속도가 저하되고, 탄수화물을 다시 섭취할 때 체중이 쉽게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최저 탄수화물 양은 개인의 활동 수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30g 정도가 권장되며, 이 양은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량입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며 적절한 탄수화물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탄수화물의 권장 섭취량은 324g 정도입니다.
다만 이걸 다 드실 필요는 없고
약 130g 정도를 드셔도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