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아침을 안 먹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왜냐하면 아침을 먹으려면 준비하고 먹고 치우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이정도면 잠자는데 시간을 쓰는것도 효율적인거 아니야? 하는 분들도 많아요
하지만 우리가 알던 것과 달리 아침은 더욱 더 중요해요 (물론 충분한 숙면도 장기기억으로 변환시키는 행위, 피곤 완화 등등 중요하지만,, 😞) 아침은 몸과 뇌의 에너지를 공급하여 집중력과 기억력, 활력도 주어서 초5 학생에게도 아침을 먹게 하는게 바람직해요 !!
그렇다면 효율적이고 아침도 잘 챙길 수 있는 메뉴는 뭘까요?
- 간장계란밥 + 각종 반찬
- 밥+ 찌개 + 각종 반찬
- 밥 + 두부요리 + 각종 반찬
- 밥 + (장조림이나 불고기, 스팸, 닭고기 등의 고기류) + 각종 반찬
- 밥 + (소고기무국, 설렁탕, 갈비탕 등의 탕) +김치
이렇게 다양한 조합으로 간단하게 해결하시고 너무 급하실 때에는
- 간단한 샌드위치 + 계란프라이 + 우유
- 우유 + 시리얼 + 삶은 달걀
등등 이렇게 하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