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P단 변속 후 자동차 밀림현상이 궁금랍니다

주차를 하고 기어를 P에 넣고 내렸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차가뒤로 밀렸더라구요 다행히 회사 주차장이었어서

문제는 없었는데 이런경우 나중에 전진이나 후진에도

문제가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기어를 P단에 넣으면 변속기 내부의 걸쇠가 걸리며 차가 고정되지만 경사로에서는 약간의 유격으로 인해 차가 밀릴 수 있으며 이는 기계적 구조상 정상적인 현상으로 향후 전진이나 후진 주행에는 전혀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되며 앞으로는 안전을 위해 주차 브레이크를 반드시 함께 체결하시길 권장합니다

  • P단 변속 후 차가 밀리는 현상은 기어 내부의 '파킹 록 폴(걸쇠)'이 고정 고리에 걸릴 때까지 약간의 유격 때문에 발생하므로 정상입니다. 다만, 경사로에서 주차 브레이크(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우지 않고 P단에만 의존하면 미션에 큰 무리가 가고, 심하면 전진이나 후진 기어 변속 시 쿵 하는 충격과 함께 부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주차 팁:

    ​주차 시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주차 브레이크를 먼저 채우고, 그 다음 기어를 P단으로 변경하시면 미션 보호와 밀림 방지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