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발톱 정리하는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손톱 발톱 정리하는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일주일 간격으로 손톱 발톱 정리하는데, 일주일을 넘겨도 버틸만 하네요. 보통 어느정도의 간격으로 정리하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1-2주 사이에 한 번정도 손톱 발톱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일주일까지는 괜찮고요. 그 뒤로는 조금씩 길어져서 이제는 곧 손톱 발톱 정리를 좀 해야겠다 싶을 때가 오는 것 같습니다.

    길다 싶을때가 1-2주 사이인 것 같은데요.

    그 때쯤 깍아줘야 깔끔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 저는 좀 손톱을 짧게짧게 자르면서 깔끔히 유지중이라 2주에 한 번 꼴로 정리를 합니다. 예전부터 쭉 해오던 것이라 이렇게 정리하지않으면 지저분해보이더라고요.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톱과 발톱은 지속적으로 자라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정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4주 간격으로 정리하면 깨끗하고 단정한 손발 관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발톱의 경우 관리를 소홀히 하면 내성 발톱이나 무좀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 손톱 발톱 정리하는 주기가 어떻게 되나에 대한 질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손톱 발톱을 1-2주 사이에

    반드시 정리하는 편입니다.

  • 질문하신 손톱 발톱 정리 주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특별한 주기가 있진 않고

    눈으로 봐서 좀 길다 싶으면

    그 때 관리하게 되는 편입니다.

  • 안녕하세요 소톱 발톱 정리 주기는 개인마다 성향에 차이가 있어 다를 듯 한데 개인적으로는 2주 정도 있으면 손톱이 길다고 판단되서 살보다 더 자라면 자르는 편이에요 ^^

  • 손톱은 2주에 한번 발톱은 3주에 한번 정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손톱은 빠르게 자라서 자주 다듬어야 하고 발톱은 자라는 속도가 느려 좀더 긴 주기로 관리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