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신기한매38
손톱 발톱 정리하는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일주일 간격으로 손톱 발톱 정리하는데, 일주일을 넘겨도 버틸만 하네요. 보통 어느정도의 간격으로 정리하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스마트한카멜레온160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1-2주 사이에 한 번정도 손톱 발톱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일주일까지는 괜찮고요. 그 뒤로는 조금씩 길어져서 이제는 곧 손톱 발톱 정리를 좀 해야겠다 싶을 때가 오는 것 같습니다.
길다 싶을때가 1-2주 사이인 것 같은데요.
그 때쯤 깍아줘야 깔끔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응원하기
성실한따오기76
저는 좀 손톱을 짧게짧게 자르면서 깔끔히 유지중이라 2주에 한 번 꼴로 정리를 합니다. 예전부터 쭉 해오던 것이라 이렇게 정리하지않으면 지저분해보이더라고요.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톱과 발톱은 지속적으로 자라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정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4주 간격으로 정리하면 깨끗하고 단정한 손발 관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발톱의 경우 관리를 소홀히 하면 내성 발톱이나 무좀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와우와우위
손톱 발톱 정리하는 주기가 어떻게 되나에 대한 질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손톱 발톱을 1-2주 사이에
반드시 정리하는 편입니다.
보미야보미야
질문하신 손톱 발톱 정리 주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특별한 주기가 있진 않고
눈으로 봐서 좀 길다 싶으면
그 때 관리하게 되는 편입니다.
망고마더77
안녕하세요 소톱 발톱 정리 주기는 개인마다 성향에 차이가 있어 다를 듯 한데 개인적으로는 2주 정도 있으면 손톱이 길다고 판단되서 살보다 더 자라면 자르는 편이에요 ^^
탈퇴한 사용자
손톱은 2주에 한번 발톱은 3주에 한번 정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손톱은 빠르게 자라서 자주 다듬어야 하고 발톱은 자라는 속도가 느려 좀더 긴 주기로 관리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