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10개월 아침밥은 분유가 아닌 꼭 이유식이여야 할까요?
아침6시30분 분유240
이후 이유식 200x3번
19시 분유240~260 먹고 잠이듭니다.
질문)
아침에 꼭 이유식부터 먹어야 할까요?
돌 지나면 분유를 끊어야 하니 미리준비를 하는것도 잘 알지만, 쌍둥이육아라 솔직히 쉽지는 않아요..
조금 늦게재우면 늦게일어날줄 알았는데
칼같이 6시 기상하여 분유달라고 깨웁니다ㅠㅠ
도와주세요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꼭 이유식을 먼저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처럼 아침에 분유를 먼저 먹이고 그 후에 이유식을 주는 방식도 괜찮습니다. 돌 전까지는 분유도 중요한 영양 공급원이니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아이가 원할 때 분유를 주고 이유식은 조금씩 늘려가면 됩니다. 쌍둥이 육아로 충분히 힘드실 테니 유연하게 조절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