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같은 음식을 먹어도 끼니 후 혈당을 상승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나요?
보통 단당류나 질이 나쁜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먹는 음식의 종류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또 먹는 방법에 따라서는 같은 음식을 먹어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같은 음식을 먹어도 혈당 상승을 어느정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같은 음식을 섭츼하여도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한다거나 음식 섭취 후 가벼운 걷기를 하면 도움이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혈당 상승을 줄이려면
식사 순서가 중요한데요
섬유질이 많은 채소를 먼저 먹고
혈당을 높이는 성분은 뒤로 먹는것도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