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루에 가봐야 할곳은 잘모르지만(사실 그냥 다 예뻐요), 먹을거리 추천으로는 난타루시장은 꼭 가보셔야 되요. 여기가 수산시장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바로 앞바다에서 잡은것들이라 신선도가 엄청납니다. 아니면 린유 아침시장도 진짜 좋아요. 삼각시장처럼 호객행위도 거의 없어 좋은거같아요. 또 소바전문점인 야부한도 추천드릴께요. 여기에 청어소바가 정말 별미입니다. 그리고 저녁에 하나조노 골목에 작은 선술집 거리가 있는데 찐로컬 분위기 내고 싶으시면 여기 추천 드릴게요. 텐구산가실거면 전망대만 보고 내려오지 마시고, 텐구산 중턱에 주택가도 돌아다니기 좋아요. 언덕길이라 좀힘들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