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술두통이 심하실 때 초코우유와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은 의학적으로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음주 후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이 발생하는 주 원인은 알코올의 이뇨 작용으로 인한 탈수 현상과 간의 당 합성 방해로 인한 저혈당 증세 때문입니다.
포카리스웨트같은 이온음료는 전해질과 수분을 체내에 빠르게 흡수를 시켜서 탈수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는데 좋답니다. 초코우유 속 풍성한 당분은 빠르게 떨어진 혈당을 끌어올려서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면서 두통과 어지러움을 줄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에 들어있는 카테킨과 타우린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간세포의 대사를 돕고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혈당 우려의 경우, 평소 당뇨가 없는 건강한 성인이라면 음주 후 일시적인 저혈당 상태이기 때문에 초코우유의 당분이 오히려 숙취의 회복을 돕는 유익한 에너지원으로 작용해서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습니다.
올바른 섭취를 위해서는 우선 이온음료나 물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서 탈수를 해결해주신 뒤, 속 쓰림이나 허기짐이 동반될 때 초코우유를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