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건축공학과 건축설계중에 고민중입니다

건축공학과 건축설계 둘 다 하는 일에 비해 급여가 적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들었습니다 건축이 정말정말 좋아서 괜찮지만 일찍이 가정을 이루고싶어 어느정돈 벌고 싶습니다 건축설계나 공학중에 어디가 취업이 더 쉬운지랑 어느쪽으로 취업을 할 수 있는지 무슨일을 하게 되는건지, 급여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전공자가 아니라서 답변이 제한되나 건축설계는 TO가 적고 대형 설계사무소에 취업하지 않는 한 건축공학보다 급여수준이 낮으므로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건축공학으로 취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8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위 질의 내용은 노동관계법령의 해석 및 적용과 무관한 사항입니다. 관련 카테고리에 질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 카테고리는 여러 대중의 의견을 교환하는 기능은 제한되어 있어, 많은 의견을 듣기는 제한되실 것입니다. 따라서 관련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건축설계는 일반적으로 5년제이고, 건축공학은 일반적으로 4년제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건축공학은 건축물의 안전성과 기술적인 측면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므로 건축설계와는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