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여러분들이위너입니다.
채택률 높음
제사 상에 올라가는 과일을 위아래만 깍아서 올리는 이유는 무엇 때문 인가요?
우리 나라 대표 명절인 추석과 설날이 있습니다. 추석이나 설날에는 조상님들게 차례를 지내고 있는데요.
차례를 지낼때 큰 상에 음식과 과일 등을 올려 놓고 제사를 지냅니다. 그런데 제사 상에 올라 가는 과일을
다 깍지 않고 위 아래만 반듯하게 깍아서 올려 놓는데요. 왜 그런 건가요?
생활
여러분들이위너입니다.
우리 나라 대표 명절인 추석과 설날이 있습니다. 추석이나 설날에는 조상님들게 차례를 지내고 있는데요.
차례를 지낼때 큰 상에 음식과 과일 등을 올려 놓고 제사를 지냅니다. 그런데 제사 상에 올라 가는 과일을
다 깍지 않고 위 아래만 반듯하게 깍아서 올려 놓는데요. 왜 그런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