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자유로운풍뎅이41
코인가격은 왜 안올라 가나요 다른건 다 올라가는데
미국하고 이란 전쟁 끝나고
기름값 내려가면 코인가격 다시 폭발적으로
상승할거라고 유튜브에서 그러던데
보니까 오히려 더 떨어지네요?
이게 어떻게 된거에요?
미국이나 한국증시는 진짜 계속 오르던데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전쟁 해소와 유가 안정으로 생긴 유동성이 코인이 아닌 실적이 확실한 미국 AI 기술주와 빅테크 증시로 전부 몰리면서 코인 시장의 돈이 빠져나갔습니다. 유가가 내려갔음에도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가 지연되고 고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이자가 나오지 않는 대표적 위험 자산인 코인의 투자 매력도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작년 최고점 달성 이후 올해 들어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대규모 자금이 이탈했고 고래와 채굴업자들의 매도세까지 겹치면서 가격이 주저 앉았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8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 시장은 지정학적 리스크 해소 후 자금이 증시로 이동하는 역상관관계를 보이기도 하며 유튜브 예측과 달리 규제나 고점 인식 등 다양한 변수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하락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쉽게도 다른 종목인 부동산이나 주식은 잘 오르지만 코인의 가격은 잘 못오르는 것은
일단 투자자들의 수급 (유동성, 돈) 등이 오직 주식 시장으로 쏠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코인은 너무 많은, 잦은 알트 코인 상장을 겪으면서
투자자의 돈이 분산이 되고 있기에
코인 시장이 쉽게 되살아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보다 주식이 더 변동성이 큰 시장이기에 자금이 주식으로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금리가 높다 보니 투기적인 자본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자본에 대한 수요가 상승합니다
비트코인은 특히 채굴이 거의 끝나서 시세 변동성이 낮아진 것도 인기를 잃은 것 중에 큰 원인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은 코인가격뿐만 아니라 금이나 은과같은 작년에 매우 좋았던 이들 시장도 급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주식시장도 철저하게 모든 섹터가 오르는게 아니라 철저하게 메모리반도체를 중심으로한 하드웨어섹터가 강하게 올라가고 있고 최근에는 오직 반도체 섹터만 올라가는 주도시장입니다.
이말은 시장의 유동성이 제한적이고 이 유동성이 특정 자산으로만 몰리고 있다는 말입니다. 이는 작년부터 금리가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고 연준도 양적완화를 늘리지 않으며 오직 단기채만 매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관중심으로 25년 상반기까지 코인시장이 올랐는데 이런 제한적인 유동성으로 기관들이 코인시장으로 수급이 전량 유출이 되고 주식시장으로 현재까지 유출되고 있고 거기다가 올해는 개인들도 AI쪽으로 수급이 몰리면서 수급자체가 없기 때문에 코인시장이 오르지 않는것입니다. 이를 단편적으로 알 수 있는건 개인들의 ETF자금만 올해 100조원에서 현재 수백조원까지 증가하였으며 고객예탁금이 빠르게 증가하는걸 보면 알 수 있으며 반면 올해 역김치프리미엄이 지속적으로 확대가 될정도로 코인시장에서는 자금유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는 유동성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로서는 시장이 선별적으로 가고, 전체시장이 가는 장은 아닙니다. 물론 나스닥이야 유동성의 블랙홀이니 언제든지 평타이상은 치지만, 다른 시장의 경우에는 순환매가 돌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코인의 경우에도 분명히 상승하는 시기가 올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