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고등학교 수의대 준비하려면 어떤거 해야되나요?

지금 현재 중학교 3학년 입니다. 곧 있으면 중학교 졸업하고 고등학교를 들어갈텐데 수의대 가려면 준비해야 하는데 어떻게 준비 해야될지 막막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일반고로 갈 예정이고, 비수도권 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생기부를 노리세요. 중3부터 챙기면 좋긴 하겠지만 고1때부터 챙겨도 늦지는 않습니다. 수의학이나 생명과학에 관한 활동이나 동아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시고 관련도서를 읽는것도 채우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동물을 좋아한다보다는 생명/질병에 관한 도서가 큰 도움이 될거예요. 보호소 봉사활동도 참여하시면 좋고요.

    아무래도 의대니 공부도 빡세게 해야할거예요. 고등학교가면 선택과목이 존재할텐데 일단 과학은 생명과학이랑 화학을 필수로 듣는게 도움 많이 될거예요 의대계열이면 보통 수학은 미적분 선택하고요.

    그리고 정말 이 길이 맞는지 한 번 돌아보는 시간도 생각보다 중요해요. 흥미와 적성이 같다는 보장도 없거든요. 흥미있는 분야를 생계수단(직업)으로 가지면 더 딥하게 들어가서 대다수 흥미가 떨어지시는 분들도 계시고 적성에 맞아도 약간의 흥미라도 없으면 대충대충 하게 되잖아요. 아직 가능성은 많으니 천천히 고민해보시고 나중에 멋진 수의사 꿈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비수도권 일반고에서는 최상위권 내신 성적을 유지하며 지역인재 전형을 적극 노리고 생명과학과 화학 중심의 심화 선택 과목 이수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수의학에 대한 관심과 탐구 역량을 생기부에 잘 녹여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