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생활전문가
나이가 들수록 식단 관리가 필요한가요?
나이가 들수록 먹는걸 조절해야한다는 말이 있던데요 전 음식을 막먹거등요 혹시 음식조절이 꼭필요한가요? 필요하면 어떤식으로 해야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 식사는 더 중요해지는데요. 아침 단백질 섭취에 대한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중년 여성과 남성, 노인 인구의 근육량 증가에 대한 잠재적 이점이 밝혀진 것이죠. 즉, 아침 식사에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거나 저녁보다 아침에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골격근 지수 및 제지방량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 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근육량이 감소하며 만성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므로, 식단 관리가 중요해집니다. 이를 위해서는 칼로리 조절과 함께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 균형을 맞추고,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며 염분과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균형 잡힌 식사, 소량씩 자주 먹는 습관, 가공식품 줄이기 등의 방법을 통하여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