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전망 엇갈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새로운인생을위해
뭔가를 먹을때 헛구역질이 나와요.....
제가 어렸을때 ( 유치원때? )부터인가...
이상하게 뭔가를 먹으려고 하면 뭔가 헛구역질 증상이 나와서요....
8월 30일 낮에 샌드위치를 먹는 도중에... 헛구역질이 나와서.... 진짜 임신 초기때에 속이 안좋으면 토할거같은 증상?? 그런거랑 비슷한거 같아요...
샌드위치 안에 내가 안 좋아하는 재료가 있었는데...
안 먹으려다가 조금 먹을때에 크게 헛구역질이 나와서 제 스스로도 놀랐어요....;;;
안 좋아하는 음식을 먹거나... 오랫동안 평소에 잘 안먹는 음식을 먹으면 헛구역질이 나오나요???
저만 그런건지... ㅠㅠ
이런 증상이 가끔씩 나오면 병원 가야하는거죠..?
증상이 심각할까봐 무서워서 병원도 못갈거 같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헛구역질 원인
먼저, 스트레스와 불안이 큰 원인 중 하나예요. 정신적인 긴장 상태가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데, 헛구역질도 그 중 하나죠.
또 다른 흔한 원인은 소화기 문제입니다. 위염,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등은 헛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어요. 특히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불쾌감을 주고 헛구역질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감염과 염증도 헛구역질의 원인 중 하나예요. 감기나 독감 같은 상기도 감염, 혹은 목에 염증이 생기면 헛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과도한 음주와 흡연도 헛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어요. 알코올과 담배는 위장을 자극하고, 특히 빈 속에 술을 마시거나 흡연을 하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알레르기 반응도 헛구역질의 원인일 수 있어요. 특정 음식이나 약물, 혹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헛구역질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알레르기 원인을 찾아내어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