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기사님들은 퇴근을 어떻게 하시나요?

갑자기 든 생각인데 대리기사님들은 운전하고나서 목적지에 도착하고 나면 어떻게 이동하시나요? 지하철? 버스? 그리고 만약 밤늦게 운행 마치면 대충교통 다 끊겼을텐데 그럴때는 어떡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대리기사님들이 운행을 마친 후 이동하는 방식은 운행이 끝난 시간대와 장소에 따라 크게 몇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대중교통이 운행하는 이른 저녁이나 심야 시간 전에는 일반적으로 주변의 지하철이나 시내버스를 이용해 다음 콜이 많은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버스와 지하철이 모두 끊긴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대가 되면 대리기사님들만을 위해 운행하는 사설 '셔츠'를 주로 이용합니다. 이 셔틀버스는 대리 앱과 연동되어 기사님들이 자주 이동하는 주요 유흥가나 도심 거점을 순환하도록 노선이 짜여 있어 심야의 핵심 이동 수단이 됩니다. 동선이 비슷한 기사님들끼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조를 짜서 일반 택시를 함께 타고 요금을 나누어 내는 '택시 팟' 짜기도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16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대리기사분들은 다른지역으로 이동시 콜을받아서 이동합니다.본인집 근체 콜을받는방식입니다.먼곳으로 가면 새벽에 PC방 같은곳에서 쉬다가 버스타고 집을가던가하십니다.

  • 대리기사님들은 보통 목적지에 도착한 뒤 대리운전 호출 앱으로 다음 콜을 받아 이동합니다. 그래서 한 건이 끝나면 근처에서 또 다른 손님을 태우러 가는 경우가 많아요.

    이동할 때는 접이식 자전거나 전동킥보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고, 기사들끼리 이동을 도와주는 셔틀 차량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대중교통이 끊긴 심야 시간에는 콜을 연속으로 수행하면서 이동하거나, 대리기사 전용 셔틀·택시를 이용해 번화가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걸어서 이동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 보통 2인1조로 하시는 분들은 뒤에 같이 하는 동료가 따라옵니다. 그게 아니면 다음 콜을 집 근처로 잡으시고 아니면 이동용 킥보드 같은 것으로 집으로 돌아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