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이빨교정하면 불편한점이 많이 생기나요??

제가 앞니가 많이 튀어나오고 어금니도 많이 누워있어서 교정을 한지 좀 됐는데 팔자주름도 심해지고 턱 관절도 안 좋아져서 딱딱소리나 걸리는 느낌도 심해졌어요. 이게 원래는 안 그랬다가 교정하고 나서부터 이랬는데 교정때문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네 교정 후 생길 수 있는 문제에 포함된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턱관절은 방치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치과가서 진료 받아보세요

    채택 보상으로 3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교정 이후에 안모 변화가 나타날 수 있으나 팔자주름이 심해지는 것은 교정이 아닌 다른 부분까지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단순히 교정을 한다고 해서 팔자주름이 무조건 생기는 것이 아니며 근육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거나 공교롭게도 교정을 하는 시기와 겹쳤을 수도 있습니다. 턱관절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지금 상태에서는 치과를 방문하여 어떠한 상태인지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