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어떤 습관을 들여놓는게 좋은가요??
고2인데 지금부터 좋은 습관 하나하나씩 들이고싶은데 어떤 습관 들이는게 앞으로 제 인생에 도움되고 필요할지 알고싶어요! 하나만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제가 만약 고등학생 2학년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저는 반드시 몇 가지 습관을 들이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시간 관리 철저하게 해서 낭비되는 시간 없게 하고
동시에 돈 역시도 마찬가지로 돈 관리 잘해서 과소비 하지 않고 살면
인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질문하고 또 질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습관인 거 같습니다 어떤 정보를 듣게 되면 그 정보가 출처가 어디인지 확실한지 그러고 서칭을 다시 한번 해 보고 정보에 대하여 장점이 있는지 단점이 있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그런 것들을 아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행위나 현상이 있으면 반드시 원인이 있습니다 그 원인까지 알 수 있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역사 공부는 아주 중요한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유판영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는 40대 중반인데요, 고2때로 돌아간다면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미래에 어떻게 할지를 생각하며 살자”는 조언을 잘 받아들였다면 큰 도움이 되었을 거 같아요. 쉽지는 않겠지만, 습관적으로 앞으로 할 일만 잘 챙기면서 살면 누굴 탓할일도 없고 행복하고 효율적인 삶이 되지 않읆까 싶습니다.
화이팅요!!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한가지 추천하자면 계획적인 소비습관을 가지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용돈을 받으면 4등분해서 1주일 단위로 맞쳐서 사용을 하는거죠 이렇게 계획적인 소비습관은 과소비를 줄이고 나중에 저축과 투자를 하는 기본 틀을 마련해준다고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자 제가 항상 멘토처럼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고2때 본인이 좋아하는 일, 능력을 올리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해야된다는 것입니다. 그게 곧 자산이자 나의 정체성입니다.
그리고 자산관리 돈을 꾸준히 모으십시요. 남들 눈치, 따라하지말고 그냥 모으세요.
만약 20대에 1억이라는 자산만 모여도 가만히 있어도 1년에 300씩은 그냥 들어오게 됩니다.
이 돈이 돈이 불러오는 것을 느끼면 삶의 태도가 완전히 바뀝니다.
처음엔 당연히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 두 가지를 한 사람은 엄청난 부자는 아니여도 여유로운 삶을 살게 됩니다. 경험적인 이야기이니 주관적이지만서도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