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밑바닥 상태.. 태어나서 처음 봤습니다. 원래 이런가요?

전복 밑바닥 상태.. 태어나서 처음 봤습니다. 원래 이런가요?

aI 답변 절대로 거부합니다.

이미 해봤습니다. GPT는 먹어도 된다고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고 Gemini는 절대로 먹지 말라고 합니다.

둘 다 뭉뚱그려서 얘기하지. 정확한 것은 답변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사람한테 물어보는 것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올려주신 사진 속 전복은 상한 것은 아니랍니다. 저 전복 살 부분이 수포처럼 몽글몽글한 이유가, 물포장 상태로 포장된 채로 오래 방치되어 있어서 저런 형태를 띄기 쉽습니다. 전복의 상태가 불어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경우 물론 날 것으로는 절대 드시면 안 되고 반드시 꼭 익혀서 드셔야하나, 이미 조리가 충분히 되어 있어서 드셔도 무방하겠습니다.

    게다가 고온 조리에 의해서 근육이 더 수축이 된 현상이기도 합니다. 전복의 발바닥은 바위에 강하게 달라붙기 위해서 매우 치밀하고 두꺼운 근육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통전복이 끓는 탕의 뜨거운 국물에 갑자기 들어가면 단백질이 순식간에 변성되면서 근육이 격렬하게 수축합니다. 여기서 갇혀있던 조직 내분의 수분 팽창과 두꺼운 표면 근육의 불균형한 수축이 동시에 일어나면서 겉면이 마치 물집이나 포도송이처럼 울퉁불퉁하게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시각적으로 다소 거부감이 들고 낯설 수 있겠으나, 물포장으로 오래 보관 된 부분과, 고열 조리 과정에서 발생한 단백질의 변화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체에는 무해하니 안심하고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