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에 좋은 먹기 좋은 저칼로리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당뇨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저당분의 채소들이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채소가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환자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저칼로리음식으로는 무가당 두유, 식물성 우유 , 베리류 과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설포라판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2.시금치
시금치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3. 생당근
깎거나 볶는 등의 조리를 거치지 않은 당근, 즉 생 당근은 낮은 혈당지수(GI)를 가지고 있으며,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4. 고구마
고구마는 천천히 소화되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복합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5. 양배추
양배추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게 만드는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식품입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혈당 조절에 유리하며, 장 건강도 개선하여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