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댄스

라스트댄스

채택률 높음

이렇게 비오는날 어떤음식이 가장 땡기세요?

창밖에 비가 주룩주룩 내리니까 집안도 어두컴컴하고 기분도 괜히 가라앉는 게 출출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배달 앱을 켜보니 따뜻하고 기름진 부침개 종류가 눈에 밟히기도 하고 얼큰하고 뜨끈한 짬뽕이나 수제비 국물 같은 메뉴들도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다들 이렇게 비가 쏟아지는 날에는 유독 어떤음식이 땡기세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비가 와서 습도가 높은 날에는 얼큰한 칼국수나 짬뽕 같은 뜨끈한 국물 요리가 가장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점심도 짬뽕을 먹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5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비오는날에는 개운하고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를 먹습니다. 젊었을때는 비오면 파전에 막걸리 먹는게 낙이었는데...나이가 들어갈수록 술보다는 개운하고 시원한 국물이 좋네요^^

  • 저는 바삭한 전이요! 감자전이랑 부추천이 땡기는데 며칠 전에 급식으로 나온 오징어 김치천도 또 먹고싶네요 그리고 갑자기 만두도 땡겨요 

  • 마라탕이요! 따끈한 국물에 여러가지 야채들도 좋구요, 무엇보다 당면이랑 옥수수면 먹는 걸 좋아해요~

    비오는 날에는 쌀쌀해서 따끈한 국물이 땡기는 것 같아요~

  • 비오는 날에는 쌀쌀하고 꿉꿉하니 얼큰한 국물이 있는 짬뽕이 땡겨요..비오는 날 짬뽕 먹으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좋아지는거 같아욘

  • 개인적으로 비가 오는 날에는 오뎅탕이 많이 생각나고 땡깁니다.

    오뎅을 간장소스에 찍어 먹고 따뜻한 국물 마시는 게 너무 좋아요.

    여기에다가 사케 같이 먹으면 더욱 좋구요.

  • 저는 지금 비온걸 구경하면서 짬뽕이 생각이 나네요.

    점심을 아점으로 일찍 먹어서 그런지 지금 살싹 허기가 지네요.

    그리고 얼큰한 해물짬뽕으로 비를 감상하면서 소주 한잔 하려고요.

  • 비오는 날엔 역시 따뜻한 국물이 있는 국수류나 부침개가 아닐까 싶어요.. 쌀국수나 라면 칼국수도 좋고 파전이나 김치전이 딱 땡기네요

  • 뭐니뭐니해도 비오는 날엔 부침개!에 막걸리요

    김치부침개. 파전. 감자전 생각만 해도 맛있겠네요

    비오는 날엔 부침개 추천! ! !